제주 맛집, 구수한 맛을 종결 시키는 차돌집 된장찌개

차돌집은 이름 그대로 차돌박이를 파는 곳이다
메뉴라고 하면은 차돌박이와 제비추리 딱 두메뉴
그나마 식사메뉴로 된장찌개가 하나 있는데 고기 먹을때 공기밥을 시키면은 서비스로 나오는 그 된장찌개이다

가끔 가서도 아쥬 미친듯(?)이 먹어치우고 나오는 집인데
어느날인가 부턴가 차돌집의 도가니까지 듬뿍 들어있는 된장찌개가 마구마구 생각 나는 것이다
먹고 싶은건 먹어야하기에.. 점심시간에 바로 달려갔다


차돌집은 언제가든 이렇게 문이 굳게 닫혀 있다 ㅋㅋ
저녁에 가서도 이렇게 닫혀있는 문에 장사안하나 싶지만은 문을 열고 식당 안에 가득 차있는 손님을 보고는 또 놀란다

차돌집을 점심시간에 찾는건 처음인거 같다 ^^

평일이고해서 혹시 영업안하면은 어쩌나 싶어서 전화로 확인까지 하고 갔다

"점심 영업하죠?"

이렇게 확인해야 맘이 더 편하다는 ㅎㅎ

가자마자 고민할것도 없이 된장찌개 3인분을 시켰다
솔직히 고민 초큼했다..
고기먹을까.....ㅋㅋㅋㅋ


원래도 이렇게 숯불을 올려주는지는 모르겠다
식당 이모님은 특별히 숯불 올려주신다고 하셨는데..
원래는 그냥 나오는지 버너가 나오는건지..
원래 숯불을 올려주시는건지는 모르겠다 ^^;

우리가 식당에 도착했을때 부터 테이블 위에 불이 올려져 있었으니..
12시 살짝 넘어서 간거라 손님이 그사이에 다녀갔을까?


항상 저녁에 먹으러가서 메뉴로 주문해 먹기는 처음인데..
건더기에 놀랬다
쇠고기도 듬뿍듬뿍 들어있고.. 버섯도 가득 넣어져있었는데 내가 한번 휘젖어서 자취를 감췄다;;

반찬도 정말 딱 시골스러운 반찬인데..
구운김에만 밥 한공기를 비워내는 일행분에 헐~!!


도가니탕 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여기서 된장찌개를 먹다보면은 도가니탕은 생각도 나지가 않는다 +_+
그만큼 양도 푸짐~ 가격도 5000원이면 엄청 한거니깐!!

(예전에는 전부 호주산이였는데.. 이번에 가보니 제비추리는 미국산-호주산, 차돌박이는 호주산 이렇게 표기되어있었다)



아무리 맛있어도 밥한공기 깨끗이 비우는건 드문일인데 차돌집에서는 한공기 깨끗이 비우고 살짝 아쉬움이..ㅠ
그나저나 나의 일행님은 밥을 세공기나 드셔주셔서 부끄러웠답니다 ㅠ

좋은건.. 밥 세공기 먹어도 5000원!
완전 감동 했습니다요 ♥


*아이폰4S로 촬영 했습니다

차돌집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91-7
설명
상세보기

*2012년 되서 처음 포스팅 티스토리로 왔습니다
뷰개정을 새로 만들고 기존에 다음블로그와 연결된 계정 살렸고 앞으로도 구독은 기존계정으로 합니다
이웃님들은 이점 참고하시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독 부탁드려요~♥
앞으로도 소소하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꾸준히 인사드리겠습니다 :D

어케꾸밀지 몰라서 꾸물 거리다가 평생 글 못쓸거 같아서 일단 시작!!ㅋㅋ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91-7 | 차돌집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사랑해MJ♥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blog.daum.net/zjaal0515 BlogIcon 컴미 2012.01.10 09:30 Address Modify/Delete Reply

    와우~~^^ 이사하셨네요~~^^
    큭~~ 잘지내고 계시죠??
    와~~^^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오늘 점심에 된장찌개 콜~~~~ 입니다..ㅠ.ㅠ
    큭~~^^

  3. Favicon of https://www.supark.co.kr BlogIcon 연한수박 2012.01.10 09:3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사하셨네요^^ 앞으론 더 자주 뵐수 있으려나요?
    왠지... 반가운데요 ㅋㅋ

  4. Favicon of https://ahla.tistory.com BlogIcon 아톰양 2012.01.10 09:5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보기만 해도 침이 꿀떡!! ㅎㅎㅎ
    이사 축하드려요 :]

  5. Favicon of https://sepaktakraw.life BlogIcon 모피우스 2012.01.10 09:5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와... 건데기가 푸짐한 것이 국물맛이 끝내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입주를 축하드립니다.

  6. Favicon of https://qlcanfl.tistory.com BlogIcon 빛무리~ 2012.01.10 10:0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티스토리 블로그 오픈을 축하드립니다.
    된장찌개 정말 구수해 보이네요..ㅎㅎ

  7. Favicon of https://jejuin.tistory.com BlogIcon 광제 2012.01.10 10:1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헛...안가본곳....ㅎ
    진짜 맛있게 보이네요...
    정말 이젠 티스토리에 쓰실거군요...ㅎ
    환영합니다...
    구독도 다시 합니다^^

  8. Favicon of https://clason.tistory.com BlogIcon 오드리햇반 2012.01.10 10:3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드디어 시작했구나?ㅋㅋㅋ 일단은 부딪혀 보는게 중요한거지...ㅎㅎ
    차돌집 수년전에 함 가봤었는데 된장찌개는 못 먹은거 같아...
    요즘 같은 때에 5,000원이면 훌륭하네...
    나중에 함 가봐야겠다~

  9. 대관령꽁지 2012.01.10 10:5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새로운 곳에서 멋진글 기대를 합니다.

  10. 그린레이크 2012.01.10 11:09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사하셨군요~~축하 드려요~~
    그럼 집뜰이는 차돌배기 된장 찌개~~?
    가격도 착한데 양도 저리 푸짐하니~~넘 괜찮은 집인데요~~

  11. Favicon of https://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2012.01.10 11:3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5천원에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식당이로군요
    연동에 있다구요?
    음..봄에 가면 꼭 들려봐야겠습니다.
    티블에서 자주 뵈용..

  12. Favicon of https://jesus96.tistory.com BlogIcon 하늘마법사 2012.01.10 12:1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
    잘 보고 갑니다.

  13. Favicon of https://tensidachi.tistory.com BlogIcon 이쁜때지 2012.01.10 12:1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티스토리로 넘어와서 구독신청 끝냈습니다. ㅎㅎ
    요즘 5000원에 저렇게 맛깔나는 음식 먹기 힘든데...보석같은 곳이네요.
    뚝배기가 아닌 냄비에 푸짐하게 나온 된장찌게가 넘 맛있어 보입니다.

  14. Favicon of https://pusyap.tistory.com BlogIcon 푸샵 2012.01.10 13:4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반가워요.MJ님!~ 티스로 이사 오셨네요. ^^
    오늘은 제주분들과 인연이 많네요. ㅎㅎ.
    종종 뵐께요. 행복한 화욜되세요. ^^

  15.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2.01.10 14:0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ㅎㅎ반가워요.
    양은 냄비보니..맛있어 보여요.ㅎㅎ

  16. Favicon of https://catchrod.tistory.com BlogIcon 니자드 2012.01.10 14:3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블로그 이전 축하드립니다. 이젠 같은 티스토리 가족이네요. ^^ 제주도에서 먹는 된장찌개라.... 그 중에서도 차돌박이가 들어갔다니 상당히 땡기네요. MJ님 덕분에 제주 가면 먹을 것이 자꾸만 목록에 늘어갑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17. Favicon of https://www.thepatioyujin.com BlogIcon Yujin Hwang 2012.01.10 16:0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티스토리이전 완료축하!!
    and...Happy new year~!!

  18. Favicon of https://whitelove002.tistory.com BlogIcon 착한연애 2012.01.10 17:4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티스토리 이전하신거 축하드려요 ㅎㅎ
    앞으로 공사하실게 많겠군요 ㅎㅎ
    오드리님에게 좋은 정보가 가득있으니 이용해보세요
    저도 오드리님의 정보를 보고 잘 꾸몄(?) 답니다 ㅎㅎ

  19. Favicon of https://connieuk.tistory.com BlogIcon 영국품절녀 2012.01.10 20:3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웰컴 두 티스토리~~
    앞으로 더욱 활발한 블로깅하세요.
    축하드려요. ^^

  20. Favicon of https://dbfldn.tistory.com BlogIcon 승현이라 불러줘 2012.01.10 23:4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와.....!!!
    밥 세공기를 먹어도 오천원....귀가에 맴도는 글귀 입니다^^
    링크 타고 왔는데...맛있게 먹고 갑니다.
    자주 올께요...
    즐건날 되세요^^*
    꾸욱^^

  21. Favicon of https://neonastory.tistory.com BlogIcon 네오나 2012.01.11 10:1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구독변경 완료! ㅎ
    차돌이 스르르 녹을 거 같아요.
    보통은 멸치 된장찌개를 많이 먹는데 이 소고기 된장찌개가 격하게 당기네요.